졸업후진로
동물자원학과를 졸업한 후 걸어갈 수 있는 길을 안내합니다.
 
취업률은 100% 전원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, 공무원과 중등교사임용시험 등 국가고시를 준비하는 학생과 동물관련 대기업에 취업하려는 학생 등 다양한 분야가 있습니다. 최근에는 취업률 우수학과로 선정되었습니다. 특히, 교직과정을 이수할 경우 동물자원(2급 정교사-중등)교사의 자격증을 무시험검정으로 취득할 수 있습니다. 재학중에는 3학년때 축산산업기사, 그리고 4학년때는 축산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과 시험에 대비하여 학습동아리 프로그램 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.
 
대학원은 전문적인 학문연구를 위한 일반대학원(동물자원학전공)과 직장생활을 하면서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산업과학대학원(축산학전공, 야간제 무논문가능)에서 석사과정(농학석사)이 설치되어 있습니다. 대학원의 전공은 학부의 전공에 상관없이 진학할 수 있으며, 학부가 다를 때에는 소정의 대학에서 선수과목을 이수하면 됩니다.
 
졸업 후에는 대학에서 배운 전공이론과 연마한 기술을 활용하여 직접 축산업을 경영하거나 대학원, 연구기관, 축산연구소 등 정부기관, 고등학교 교사, 동물약품회사, 사료회사, 식품회사, 동물원사육사, 병원 등 전공과 관련된 분야를 포함하여 본인의 적성과 특성을 살린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